•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경기대회.jpg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박경미)(이하 ‘이천지속협’)는 새로이 조성된 이천시청 앞 「모두의 광장」에서 11월9일~10일 《2021 경기도지속가능박람회+이천시민사회한마당(이하 ‘박람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지난 4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으로 이천지속협이 응모해 사업단체로 선정되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에 맞춰 경기도, 이천시 등이 일정 협의를 거쳐 11월9일~10일 개최하게 되었다. 


금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속 시∙군 지속협과 YMCA, 뚜벅이공동체 등 이천의 시민사회단체등이 총 22개 단체가 부스를 설치해 참가하게 된다. 


이천지속협 박경미 상임회장은 “2년 여 만에 하는 경사스러운 행사이지만 가장 염려되는 것은 역시 방역문제이다. 개인방역 수칙 준수와 함께 행사를 주관하는 저희 단체에서는 행사장 소독, 관람객들의 방역체크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도민들과 이천시민들께서 많이 오셔서 행사를 즐기시면 좋겠다”고 했다. 


                   전달식.jpg

 

이상범 이천지속협 운영위원장은 “10월초 경기도청과 일정을 협의할 때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님의 참석도 예정되어있었다. 지사직 사퇴로 참석하지 못하시는 것이 아쉽다. 그러나, 기후위기 극복, 탄소중립이라는 세계적, 국가적 목표 실현을 위한 큰 발걸음에 응원을 보낸다”고 했다. 


박람회는 경기도 각 시∙군이 준비한 각종 체험과 OX퀴즈, 공연 등이 준비되어있으며 5군데 이상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더 좋은 경기, 더 좋은 미래-지구가 살아야 사람도 산다”는 주제 아래 펼쳐지는 박람회의 취지를 살려 일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자제 할 예정이며 텀블러 등 개인 컵을 지참한 관람객에게는 차와 커피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경기도지속가능박람회 이천에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