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시장 엄태준)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는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이후 처음으로 도전한 러시아 시장에서 해외 수출 결실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이천시 러시아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화장품 제조업체인 브에노메디텍은 당시 상담한 바이어를 통해 러시아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품인 ‘YANDEX’ 활용을 제안받았으며, ‘이천시 러시아 시장개척단’의 사후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YANDEX’에 제품을 입점시켜 러시아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9천 5백만 원의 수출판매 실적을 올렸다.


브에노메디텍(대표 : 정종극)은 “이천시 러시아 시장개척단을 통해 K-뷰티의 힘을 확인하였고 현지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가 운영중인 해외시장개척단은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통해 기업의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으로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은 검증된 바이어를 발굴하고 상담하게 될 품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이어에게 제공함으로써 참가 기업과 바이어간 만족스러운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바이어와 상담 종료 후 사후프로그램(B2B계정구매지원, SNS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등)을 통해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천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코로나19 위기 속에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해외판로개척 맞춤형 지원으로 중소기업 해외 수출 견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