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민의 생활문화수준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올해 이천시에 공공도서관 건립,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여성비전센터 및 스포츠강좌이용권에 국비 22억9,700만원이 지원된다.


24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에게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이천시 안흥동 청소년생활문화센터 내에 ▲공공도서관 건립 지원으로 10억4,700만원 ▲생활문화센터 조성으로 3억원 ▲국민체육센터에 4억원(국민체육진흥기금)이 지원된다.


안흥동 청소년생활문화센터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에 국비를 투입함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복합문화시설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 및 창의활동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동 복합시설을 청소년과 시민이 공유하도록 해 마을교육공동체 실현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중리택지개발지구 내 공공청사 부지에 이천시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위한 4억원(국민체육진흥기금)도 확보됐다.


현 여성회관은 30년 된 노후화된 건물인데다가 교육시설 부족으로 시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가 쉽지 않았다.


여성비전센터가 건립되면 여가, 문화를 포함한 전문성 역량강화교육,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전문취업교육, 창업지원, 돌봄시설이 포함된 복합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회적 취약계층이나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이용을 위한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으로 1억5,000만원(국민체육진흥기금)이 지원된다.


송석준 의원은 “앞으로도 이천시민의 생활문화수준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국비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이천시를 문화가 숨쉬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석준 의원 이천시 공공도서관 건립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