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지능협교통체게.png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위해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서이천로 등 관내 주요도로 41.2km 구간에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3월 16일 시청 1층 회의실에서 이성호 부시장 및 관계 공무원,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구축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국토교통부 ITS 국고보조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이번에 추진하게 되는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은 최신 영상분석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교통체계(ITS) 도입으로 교통흐름 모니터링 및 교통관리기능 강화를 통해 시민과 도로이용자 이용편의 증진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시는 총사업비 50억원(국비 60%, 시비 40%)을 투입해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서이천로 등 관내 주요도로 구간에 CCTV 13개소, 스마트교차로 15개소, DSRC-RSE 15개소, 영상검지기 4개소, 도로전광표지 5개소, 긴급차량우선시스템 고도화 등을 구축한다.

지난 2월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자로 선정된 싸인텔레콤컨소시엄(싸인텔레콤, 동인시스템, 오스코, 쿠도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올해 11월말까지 구축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ITS 구축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로교통체계서비스를 도입하여 시민과 도로이용자 교통편의 증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C-ITS, 자율주행 등 교통체계변화의 흐름에 맞추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시민체감형 선진 교통시스템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