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 (1).jpg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31일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폭염대비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대재해처벌법 예방교육”에 이어 세 번째 안전보건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시 현업업무를 환경미화, 도로정비, 나무심기,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등 8분야로 나눠 특성별 재해사례와 작업별 안전수칙을 중점적으로 진행돼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돼 더욱더 집중할 수 있었고, 교육을 통해 누군가를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좋았다”며 교육에 만족감을 표했다.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은 폭염으로 인한 건강문제 예방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물 마시기, 햇볕 피하기, 적절한 식습관 등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팁과 정보가 제공되었다.


특히 이천시청 현업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134명 참석)로 성료한 ‘폭염대비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은 ’은 사업장에서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실 사고사례와 그 대응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뤄 ‘자발성’과 ‘실효성’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성공적인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현업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근로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안전보건교육과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 (2).jpg

 

이천시 관계자는 “재해발생 없는 안전한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철저한 사전 점검이 중요하다”면서 “주기적인 안전보건 교육을 통해 안전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시청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