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sk하이닉스 중국서 의료봉사.jpg
 
SK하이닉스가 자사의 D램 공장이 위치한 중국 우시(無錫)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행복버스’라는 이름의 무료 이동진료소 운영에 나선다고 18일(木) 밝혔다.

SK텔레콤의 ICT기반 헬스케어 시스템을 활용해 구축한 행복버스는 검진차량 1대와 진료차량 1대씩 총 2대로 운영된다. 이 버스는 우시지역의 농민공, 노인, 고아 등 의료 소외계층에게 정기적으로 건강검진과 진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헬스케어 협력병원인 우시 펑후왕(鳳凰)병원 및 한국 내 대형병원 등과 연계해 원격진료도 진행하고 이상 소견이 발생되면 추가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SK그룹 관계사들이 각 사의 경쟁력 확보와 그룹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을 합친 ‘따로 또 같이’의 대표적인 사례로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이 각각 기금조성과 사업운영을 맡았다.
하이닉스 중국서 의료봉사.jpg
 
2006년 공장 가동 이후 장쑤(江蘇)성 최대 외자기업으로 성장한 SK하이닉스 중국법인은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의 전개를 위해 지난 6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고 ‘우시SK하이닉스행복공익기금회’의 출범을 준비했다. SK하이닉스는 매년 5백5십만 위안(약 82만달러) 수준의 기금을 조성해 행복버스 사업 이외에도 우시정부와 협력해 환경보호, 농민공 및 양로원 환경 개선,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하이닉스 중국에서 무료 이동진료소 운영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