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JPG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오는 30일부터 2일간 온천공원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일원에서 ‘2016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 교실은 안전체험 시설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선진화를 위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생활, 교통,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 보건안전 등 6개 분야 21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만5세 이상의 미취학아동과 만13세 미만의 초등학생, 학부모 등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실종아동 등 예방사전등록제(이천경찰서), 소화기?심폐소생술체험(이천소방서), 승강기 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구와 장비를 이용한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전문인형극단이 진행하는 어린이안전공연(서희청소년문화센터)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단체참여 형태로 진행되며, 10월 1일에는 사전신청 없이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올바른 안전습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