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전달식_.JPG
 
Ø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Ø  올해까지 총 140억원의 기금 지역사회 위해 기탁
 
SK하이닉스는 26일(목)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 30억원을 경기ㆍ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SK하이닉스 박성욱 대표이사, 이천노동조합 허정우 위원장, 청주노동조합 강국모 위원장 및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근홍 배분분과실행위원장,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후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행복나눔기금은 SK하이닉스가 지난 2011년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조성해온 기금으로 올해는 구성원이 기부한 15억원에 회사 측에서 매칭그랜트로 15억원을 더해 총 30억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로써 SK하이닉스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140억원의 기금을 지역사회를 위해 기탁하게 되었다.

SK하이닉스 박성욱 대표이사는 “SK하이닉스 고유의 나눔 문화로 정착한 행복나눔기금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기에 더욱 특별한 가치가 있다” 며 “위기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의 의지가 원동력이 되어 지금까지 발전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의 크기가 더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30억원의 기금을 바탕으로 이천과 청주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기초복지 및 인재육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실시한 ‘국가유공자 100세누리’사업과 ‘기억장애 수호천사(행복GPS)’ 사업을 안착시키고 수혜 대상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신규사업 추진을 강화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하이닉스 지역사회 위한 행복나눔기금 30억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