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19일 이천시청 1층 소통 큰 마당에서 취업?창업 박람회를 개최해 200여명의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가 몰려 취업?창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천시와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취업 및 창업박람회에는 (주)팔도, OB맥주, 이천시설관리공단 등 이천시 관내의 우수기업 등 총22개 기업이 참가하여, 사무직, 관리직, 생산직, 물류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133명을 모집했으며, 200여명의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190여명이 면접을 보는 등 행사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취업 및 창업 박람회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구직자들의 열기도 뜨거웠다. 행사에 앞서 “취업 성공을 위한 면접기법”이란 주제로 진행된 취업특강에는 3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사장에는 이천일자리센터,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상공인지원센터, 이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을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 소개 및 다양한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참여해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위한 맞춤형 창업상담을 진행해 행사에 참여한 예비 창업인 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는 이번 취업?창업박람회 외에도 매월19일(휴일의 경우 전 평일)에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하고 있고, 청년층, 여성층, 중장년층, 고령층 등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성공취업을 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총101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에서 1차 합격을 하였고, 향후 각 기업별 추가심사 등을 통해 최종합격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취업박람회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