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공무원도 함께하는 희망하우징.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희망하우징 사업 기탁식을 지난 3월 28일 가진 후 4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했다.

총23개 업체가 참여하여 우선 선정된 10가구에 대하여 4월 7일부터 업체들과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공사범위를 확정하고, 4월11일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4세대의 집수리 공사를 완료하였다. 일부 공사를 진행 중인 세대까지 포함하면 5월말까지 8세대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희망하우징 참여업체는 건설, 전기, 창호, 방역과 청소, 배관공사, 건축사 등 여러 분야의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여기에 재능을 가진 이천시청 공무들도 힘을 보태었다.

그 중 한분은 체육지원센터에 근무하는 김영복 주무관(50세,남)이다. 김영복 주무관은 2015. 11. 16일 이천시와의 첫 인연으로 임기제공무원으로 입사하여 자신이 사회생활을 하다가 습득한 여러 가지 재능을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용할 수는 없을까 고민했었는데, 건축과에서 추진하는 희망하우징사업 참여업체 모집공고가 있자 기꺼이 참여신청을 하게 되었다.

김영복 주무관은 전기와 설비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체육지원센터 시설관리팀에서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희망하우징 사업을 위한 공사는 주로 주말을 이용하여 추진하였는데 장호원의 청각장애인 세대의 보일러, 급수펌프, 배관수리를 해 주었고, 마장면과 중리동 독거노인세대는 보일러 점검을 해 주었다.

여기에 3대가 작은 방에서 모여 살고 있는 장록동세대는 굽은 허리와 절룩거리는 다리의 76세 노인이 95세가 넘는 치매 노모를 모시면서 생활하고 있다. 

평소 문어발식 콘센트 배선 등으로 인한 화재위험이 있지만 어찌할지 몰라 고민이었는데 김영복 주무관이 만화영화의 주인공 ‘가제트’처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공구로 전기배선을 새로 하고 사비를 들여 분전함을 교체해 주는 일을 했다.

김 주무관은 “비록 휴일을 반납하며 구슬땀을 흘렸지만, 고령의 어르신이 주름진 얼굴로 손을 잡아 주며 고맙다고 할 때는 공직자로서 큰 보람을 느겼다.”고 말했다.

또 한사람은 건축과 김성우 주무관(48세,남)이다. 김 주무관은 이천시 관내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근무하다가 아파트 관리비 사용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2016.8.30일 이천시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되었다. 언어치료사와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근무했었던 사회적 경험을 살려 건축과 직원들이 동전을 모아 LED전등을 달아주는 ‘사랑의 전등 달아주기’에  재능을 펼치고 있다. 2016.11월부터 현재까지 3회에 걸쳐 12가구 27등을 설치해 주었다.

조병돈 시장은 “공무원들이 시민의 봉사자로서, 평소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희망하우징 사업에 동참해 주어 더 없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공무원도 함께하는 희망하우징 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