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개최.JPG
 
지난 5일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하여 2017년 제2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공동위원장(민간 임무빈, 공공 김웅제 읍장)의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 특화사업 논의 및 자살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화사업 안은 관내 복지자원인 부발 청소년 문화의집과 연계한 장애청소년의 사회적응 프로그램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응력 향상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에 목적을 둔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관협력이라는 협의체 설치 목적과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천시자살예방센터의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경기불황 및 사회불안 등으로 늘어나는 자살현상에 대하여 협의체와 함께하는 지역 밀착형 자살예방 사업을 통해 고위험군의 조기발견과 자살예방 협조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임무빈, 김웅제 공동위원장은 “협의체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힘들고 어두운 곳에 있는 이웃에게 희망을 비춰주는 등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자원을 적극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