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쌀의 명품화 및 특성화 전략 토론회 개최.jpg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국립식량과학원, 한국쌀연구회는 19일 선도농가 및 한국쌀연구회 회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 및 현지포장에서 ‘이천쌀의 명품화 및 특성화 전략 토론회 및 기술보급사업 평가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오백영 소장의 ‘이천의 쌀 특성화 산업 정책’ 및 국립식량과학원 홍하철 박사의 ‘지자체의 벼 품종개발 및 보급현황 및 수요자 맞춤형 벼 품종 개발 전망’ 발표와 함께 벼 품종 육성 현장을 견학하고 평가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 사업에 대한 설명 및 평가와 우수 시범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장별 시범요인을 살펴보았는데, 참석자들은 시범요인의 장?단점 및 보완점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나눴다.

조병돈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천쌀과 대한민국 쌀 산업의 미래와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천의 주품종인 추청을 대체할 우수한 품종이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천 쌀 산업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농가 의견을 반영해 이천의 대표 벼 품종 개발과 쌀 산업 발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지도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쌀의 명품화 및 특성화 전략 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