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2018년 7월 19일(목) 9시부터 20일(금) 오후 4시까지 1박 2일에 걸쳐 이천 관내 2018 유?초?중등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성장지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대월중 신규교사의『사도헌장』낭독으로 신규교사로서 초심을 떠올리며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늘 떨리는 나침반처럼 스스로를 성찰하며, 마음의 보석을 함께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연수의 특징은 대상자의 사전 설문조사와 분석을 통한 ‘참여형 선택강좌개설’과 현장에 즉시 활용되는 ‘실무중심의 연수’, 신규교사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및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이천 문화예술체육생태도 및 체험학습벨트에 대한 안내 등으로 스토리를 엮었다. 

특히 이천 교사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이번 연수를 마친 후 ‘이천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단원개발을 멘토교사와 협력적으로 수행하는 실행학습’과 김지환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사로서의 삶에 대한 공감토크’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연수생은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힐링하며, 모두가 함께 활동하고 참여하는 즐거운 연수였습니다.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이천지역의 또래 신규교사와 멘토를 만나게 되어 행복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교수학습지원과 고효순 장학관은 “이천 지역 교사로서 교단에 첫발을 디디는 신규교사를 따뜻한 환영의 마음을 담아 신규교사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고, 멘토교사를 통해 나눔을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며, 아름다운 공간에서 모두가 힐링하는 기쁨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연수가 무더운 한 여름의 ‘소(통), 나(눔), 기(쁨)’ 같은 시원한 연수가 되기를 바랍니다.” 고 연수 기획 의도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름 소(통) 나(눔) 기(쁨) 같은 시원한 신규교사 직무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