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건강마을만들기 시범마을.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보건의료 소외지역인 남부권역에 건강마을만들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건강마을만들기 사업은 특정 마을을 선정해 건강에 대한 주민요구도조사와 기초건강조사를 실시하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한 관리로 주민의 건강증진과 사회적비용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건강마을 만들기 시범 마을 선정은 2월 14일 율면 이장회의 시 사업설명회를 거쳐 신청을 받아 북두1리, 고당2리 2개 마을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3월 8일은 북두1리, 3월15일은 고당2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취지에 대한 설명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민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건강마을만들기 시범마을 .jpg
 
올해 처음 시도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시범사업이 효과를 거둘 경우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향후 모든 주민이 참여하는 건강마을만들기 한마음 건강축제를 북두1리는 3월18일, 고당2리는 4월2일 개최하여 자신의 건강 수준(체지방, 골다공증, 혈압, 혈당, 빈혈, 콜레스테롤, 치매, 구강)을 체크하고 1:1 맞춤형 교육, 식이요법, 운동처방, 상담 등 건강서비스 잔치를 벌인다.

또한 11월 말까지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1530걷기 운동(일주일에 5회 30분씩 걷기), 운동교실, 교육, 상담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건강지표가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연말에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주민 모두가 365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건강은 UP 질병은 DOWN 시키는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건강마을만들기 시범마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