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신둔농협 드론으로 농약 살포.jpg


신둔농협(김동일 조합장)은 7월15일 조생종벼 병해충   무인드론 항공방제를 실시했다. 코로나가 장기로 이어지고 있어 힘든 경기를 극복하고 고품질쌀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드론 방제는 농업인들의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무더위에 농업인 조합원 건강관리 차원과 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무인드론을 이용  실시했으며 약제비는 시비40%, 농협40%, 자부담 20%로  드론 5대를 동원 조생종 42ha 방제를 실시했다.


2021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슈퍼모드니 약제를 첨가해 건실하고 튼튼한 육묘를 생산 공급해 농가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드론의 농약 살포.jpg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주로 발생하는 도열병과 잎집무늬마름병 및 해충류를 방제를 목적으로 실시,  추후 7. 27 ~ 29일  3일에 걸쳐 추청벼도 방제 계획을 갖고 있으며,  약 250ha 이상 실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신둔농협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김동일 조합장은 “농촌인력의 고령화로 인한 농촌일손부족 해소는 물론 농약중독 사전예방과 적기 공동방제로 병해충 발생을 억제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둔농협 드론 항공방제 (조생종벼)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