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반도체클러스터1.jpg


김경희 이천시장은 4일 첫 다회를 열고 민선8기 제1호 지시사항으로 “시민이 불편해 하는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현장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부시장 직속의 기동처리반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시민이 불편한 곳은 어디든지 직접 달려가 민선8기 시정방침인 ‘시민중심’과 ‘신속한 행정’을 이행해 현장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다. 


첫 번째 지시사항으로서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처리를 지원할 전담조직 구성을 선택한 것은 향후 이천시정의 실질적 방향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 할 수 있다.


市는 5일 곧바로 ▲민원 상담·접수·현장 확인 및 관련 부서 연계처리 ▲고충·불편민원 조사 및 처리 ▲현장민원 기동처리 등의 업무를 담당할 민원소통기동TF(부시장 직속)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TF의 구성원은 총 4명(6급 팀장 1, 7급 이상 3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행정·토목·건축·농업·환경·공업 등 인허가 업무 1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하고, 면접을 거쳐 최종적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앞으로 보다 나은 민원행정 처리에 행정역량을 집중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면서, “향후 이천시 조직 또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어 개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첫 번째 지시 민원소통기동TF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