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사진3.jpg

이천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김재국 의원(국민의힘)이 ‘이천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 ‘이천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 지원 조례안’을 지난 15일 제2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전동보조기기의 도움을 받아 이동 하던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보험가입 및 보험료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생활안정과 사회활동 참여 증진에 기여 하고자 보험가입 및 보험회사의 선정, 보험료의 납부와 보험금 청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재국의원은 “이번 조례는 장애인 이동 편의를 보장하고 사고로 인한 손해 배상을 돕기 위한 취지로 발의했으며,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혹시 모를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 거주 장애인가정의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 및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은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장애인가정에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4.jpg

 

김재국 의원은 제9대 이천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늘 함께 연대하고 수많은 시간을 한결같이 동행하고 있으며, 이천시의 장애인 대상 사업들에 대한 효율성 검증과 보완, 정책개발 등 장애인이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김재국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장애인들이 가장 공감할 수 있는 이슈 및 대안을 제시하는 데 집중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느끼는 문제점을 알리고 제도개선을 이끌 수 있도록 현장과의 소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국의원 제23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조례안 대표발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