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시장 조병돈)은 쌀눈이 85%이상 붙어 있는 영양만점의 배아미를 임금님표 이천쌀의 특성화 쌀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모가농협은 이천에서 처음으로 배아미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중순경 열린 이천쌀문화축제에서 배아미 첫 선을 보인 후 판매처를 늘리기를 노력하고 있다. 

쌀은 외피(5%), 배아(3%), 배유(92%)로 구성되어 있다는데, 배아미는 쌀에 쌀눈이 붙어있는 쌀을 말한다. 현미는 쌀눈과 현미층이 있어 건강에는 좋으나 현미층으로 인해 식감이 좋지 않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덜 선호하는 편이지만 배아미는 쌀눈은 남긴 채 현미층을 대부분 제거하여 백미와 비슷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의 반응이 좋다. 

특히, 배아미는 백미보다 많은 식이섬유, 비타민B군, 칼슘, 마그네슘 등을 고루 함유하고 있고 특히 비타민B1?B2가 풍부하므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심장을 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체내 탄수화물의 산화반응을 원활하게 하고, 피로의 원인인 산성 노폐물이 체내에 축척되지 않아 피로에서 벗어나게 돕는 등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성분이 많아 배아미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높아지고 있다. 구입과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천 모가농협(☎632-1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모가농협 이천쌀 배아미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