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희망제작 1번지, 준비된 이천시장 최형근” 입니다. 
저는 오늘 민선 7기 이천시장에 출마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금 이천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강선과 자동차전용도로의 개통, SK 하이닉스 공장 증설, 중리 · 마장 신도시 개발, 남이천 IC 개통, 촘촘한 세포도로망, 도자예술촌 개관 등 거대한 변화의 물결 속에 놓여 있습니다. 

“35만 계획도시의 기본 틀”이 완성된 것 입니다.
“명품도시 이천의 큰 그릇”이 완성된 것 입니다.
저 최형근 이 기본 틀과 큰 그릇에 사람과 돈, 열정과 창의를 듬뿍 채우겠습니다. 

첫째, “이천 신산업테크노밸리”를 조성해 제2의 판교테크노밸리로 만들겠습니다. 

만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지역 내 총생산규모(GRDP)를 2배로 늘리겠습니다.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의 경우 20만평규모로 700개 기업에 7만 여명의 종사자, 연간 70조원의 매출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천에도 테크노밸리를 조성해서 쌀?도자기 도시이자 최첨단 하이테크 도시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둘째, 이천을 전국제일의 “명품교육특구”로 만들겠습니다.

임기동안 국 · 도비 포함 약 사천억원을 투자해서 
초등학교는 창의인성교육(꿈샘프로그램), 
중학교는 진로적성교육(MVP프로그램/My Vsion Plan), 
고등학교는 학력향상 · 조기취업(클리닉 & 멘토링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365 · 24 에듀케어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365 · 24 에듀케어 시스템”은 365일 24시간 우리 아이들을 시민과 학교, 행정이 협력하여 진로 · 진학 · 학습 · 인성을 돌보고 지도하는 체계입니다.

셋째, “일사천리(1472) 민원해결기동반”을 만들어 민원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처리기한을 대폭 단축하겠습니다.

생활민원의 경우 전화1통 신고로 늦어도 4시간 내에 기동반이 현장에 출동하겠으며, 출동한 후 7시간 내에 해결하겠습니다. 
2일 내에 현장을 재확인하고 사후관리도 하겠습니다.
 
시청권한의 인허가 민원의 경우는 접수 후 4일 내에 인허가 가능여부를 사전 통보하고, 7일 내에 인허가를 결정, 통보하겠습니다.

넷째, 원도심 재생사업으로 관고동,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 장호원읍 기존 시가지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다섯째, 협동조합 중심의 공유경제를 실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이천을 공정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사람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청 내에 공유경제 전담부서를 신설하겠습니다. 

여섯째, 지역농협과 연계하여 진상미 원조인 자채쌀을 현대적으로 복원하고 “이천쌀 판매 주식회사”를 만들어 이천쌀의 품질개선을 통해 명성을 되찾고  고가판매를 책임지겠습니다.

일곱째, 시내교통체계를 개선하고 공영주차시설을 대폭 늘리겠습니다.

여덟째, “읍 · 면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역발전전략”을 수립하여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아홉째, 시민이 주인되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시민참여행정”을 획기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거버넌스 프로젝트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열두번째, 시민과 함께 “이천발전 그랜드 플랜”을 만들고 중앙정부와 경기도를 설득하여 임기 4년간 약 2조원의 국 · 도비  등 각종 지원을 끌어와 이천발전에 “상상 그 이상의 성과”, “기대 그 이상의 결과”를 만들겠습니다. 

열세번째, 참시민행복나눔운동과 행복한 동행사업을 더욱 심화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여러분

저는 35년의 공직 생활을 중앙정부에서 시작하여 경기도청과 화성시, 남양주시 등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학교 교사를 5년 간 하면서 교육 행정에도 남다른 관심과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청 재직 시에도 교육청과 상호협력하는 정책 교류에 앞장섰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이제 시작입니다. 
이천시의 주인은 바로 시민입니다. 
오늘 시장출마선언을 시작으로 시민여러분이 계신 이천시 곳곳을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충고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형근 이천시장 예비후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