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2018년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은 관내 신청 농가가 유기 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획득할 경우, 인증 신청비와 인증심사에 필요한 각종 검사 비용, 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관내에서 친환경농산물 인증(유기·무농약)을 획득한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이며, 지원액은 친환경 인증 1건당 실제 인증비용의 70%까지이다.

지원금은 해당 농가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후에 거주지 읍ㆍ면ㆍ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되며, 보조금 신청은 친환경 인증 획득 후 당월 말까지 농가 개별신청이 원칙(단체 대표 혹은 작목반장 일괄 신청 금지)이다.

시는 지난해 쌀, 복숭아, 포도, 상추 등 총 37,130천 원의 인증 소요비용을 지원했으며, 금년도에는 56,700천 원의 예산을 확보해 친환경 인증 농가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은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 신뢰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어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18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확대사업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