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및 금당리 마을가꾸기 TF팀 회의 개최 .jpeg
 
이천시는 ‘설성면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및 금당리 마을가꾸기’ TF팀을 구성하고 16일 면사무소에서 제1차 회의를 가졌다. 

TF팀은 면 소재지 마을가꾸기 및 성호호수, 노성산 등 지역자원을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마을 이장, 주민자치위원, 조경 대표 등 마을 발전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 15명으로 구성되어 아름답고 활기 넘치는 마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주차장 확보, 환경문제개선, 공터 정원 조성 등 금당리 재정비를 기본으로 성호호수 가로수 식재, 금당권역, 전파연구소 등과의 연계, 과학체험, 만화방 등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단위 관광객이 찾아와 머물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설성면 농업인 실용교육에 이어 TF팀 회의에 참석한 엄태준 시장은“아름답게, 편리하게, 오면 기분이 좋게!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달라”며 멋진 사업계획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설성면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이천시 전체의 모범사례로 확산되어 나가길 바란다”며 팀원들을 격려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설성면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및 금당리 마을가꾸기 TF팀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