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서경덕 교수 특강.jpg
 
이천마장도서관은 지난달 27일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 초청 인문학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도서관의 독서문화진흥 확대와 지역주민들의 인문정신 고양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저자를 초청하여 운영하는 인문학 특강이다. 

2018년 6월부터 진행된 본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019년에도 이어서 추진하게 되었으며, 지난 1월 양정무 교수의 ‘마술 같은 미술 이야기’ 특강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됐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지역주민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경덕 교수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연에서 서 교수는 세계에 한국의 문화, 역사,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들을 설명하고,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삶의 자세도 함께 제시해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한 서 교수는 “글로벌 에티켓 준수, 창의적 사고, 미친 실행력 이 세 가지 덕목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도전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들은 시민은 “꾸준히 한국을 알리는 일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교수님의 모습에 크게 감동받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진한 감동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천마장도서관은 12월까지 매월 인문학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3월 23일에는 김 웅 검사가 ‘검사의 유래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3월 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마장도서관(031-645-3441)으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마장도서관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