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는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20일 오후 2시 농협 하나로마트 이천점에서 화재대피시범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시범훈련에는 주민, 시민단체 및 농협 민방위 대원, 군인 경찰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실제와 같은 화재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아울러 대피장소에서 소화기·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재난 취약계층 이용시설과 시청사,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에서 일제히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대피 훈련을 했다. 

연이은 대형화재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건축물, 시설단위로 화재대피, 대응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화재 행동요령 숙지, 생활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날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이천시 전역에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되었다.

또한, 화재?응급환자 발생 비상차량이 골든타임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 도로상황에서 시내 일원을 통과하는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도 실시했다.

박원선 이천시 안전총괄과장은 “화재예방 점검과 더불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비상 대피로를 기억하는 등 시민 대처능력 역량 강화 훈련이 중요하다”며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이천시도 안전교육과 캠페인 등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훈련도 실전처럼 제410차 민방위의 날 훈련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