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임금님표 이천한우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jpg
 
이천시(시장 엄태준)의 명품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한우’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공모에서 3년 연속 지역특산물 한우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월 28일 서울 더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명품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48개의 수상 브랜드 중에 ‘임금님표 이천한우’ 브랜드가 3회연속 선정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명품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많은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KPB(Korea Prestige Brand)평가모델 및 가치(Value for Money)에 대한 내·외부 평가 의해 엄격한 심사가 이뤄진다.

임금님표 이천한우가 최고의 맛을 뽐내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특별한 이유는 한우 농가에서 혈통 등록을 통해 우수한 송아지를 계획적으로 생산하고 친환경 이천쌀에서 얻어진 볏짚과 친환경 사료 등으로 항생제와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한우를 육성하고 이천축협과 농장주들의 선진화된 사양기술 도입과 체계적인 위생관리에 있다. 

임금님표 이천한우는 이천에서 사육된 고품질의 1등급 이상 한우에만 이 이름을 부여해 육성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엄격하게 관리하는 최고급 품질의 한우다.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 때 교황과 아시아 주교단 100명을 영접하는 오찬 식탁에 오르기도 한 임금님표 이천한우는 한우분야에서 최초로 2007년 특허청 ‘지리적 표시제 단체표장’ 등록이 되었다. 

또한, 2008년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친환경 안전축산물인증인 ‘대한민국 로하스 (LOHAS)' 인증을 받아 올해를 포함해 매년 심사를 통해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한우를 이천쌀밥처럼 지역의 대표 먹을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 10월 ‘임금님표 이천한우 전문점’인 이천한우(증포점) 1호점을 시작으로 이천한우 설성점, 이천한우 장호원점 총 3개의 전문점을 가지고 있으며 추후 여러 지점에 확대할 계획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문호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임금님표 이천한우가 3년 연속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축산인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임금님표 이천한우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널리 활성화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금님표 이천한우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