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증포동 독거노인 주거개선 봉사 활동 실시.png
 
이천시 증포동행정복지센터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산하 봉사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천시연합동문회 및 소비자교육중앙회 이천시지회 회원 30여 명이 3일 증포동 관내 독거노인 세대를 찾아 주거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쓰레기를 집안 가득 쌓아 놓고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뤄졌다.

해당 가구의 열악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증포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로 봉사자 모집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으며, 센터에서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천시연합동문회 및 소비자교육중앙회 이천시지회 회원 30여명은 비가 흩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집안 가득 쌓여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어르신 집 주변 청소까지 구슬땀을 흘렸다.

이천시연합동문회 이필성 회장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쓰레기가 나와 회원들이 힘들어 하기도 했지만, 지금부터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언제라도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증포동 이상년 동장은 “비가 흩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갖고 기꺼이 주거개선 봉사를 해주신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님 및 소비자교육중앙회 이천시지회 지회장님과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증포동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증포동 독거노인 주거개선 봉사 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