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교육지원청 보도자료 1117] 아미초, 이천시를 대표하여 제 14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1.jpg
 
                                 11월 18일 아미초등학교 합창부(5명) 제 14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

아미초등학교는 경기도 대표로 11월 18일 소방청에서 주최하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참가한다. 아미초등학교는 이천시 소방동요 대회에서 최우수상(1위, 지도교사 한초롱)을 수상해 본 대회 참가 자격을 얻었다.

참가 주제는 “횡단보도 안전 지킴이가 된 토끼와 거북이”로 안전한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한 원칙을 동화를 각색해 구성하고, 노래와 함께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는데, 주제전달과 완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천교육지원청 보도자료 1117] 아미초, 이천시를 대표하여 제 14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2.jpg
 
안전을 주제로 제작한 뉴스형태 영상으로 구성된 본 작품을 위해 아미초등학교 신혜린, 오주연, 경나린, 노태희, 이효리(5명)의 어린이들이 열심히 노력했다.

한초롱 아미초 지도교사는 “최우수상을 받아 아이들이 너무 기쁘고 좋아하고 있다”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보다 더 안전의식을 가지며,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미초등학교 이천시를 대표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