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확대 협약 체결.pn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지난 24일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천시 특별경영자금 지원사업은 2019년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 이후 마련되어 2020년 농협은행과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중소기업의 악화되는 경영난 극복지원을 위해 이천시는 2021년부터 특별경영자금을 대폭 확대했다.

융자지원규모는 기존 15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늘어났으며, 기존 제조업에 한정되어있던 대상업종도 지식기반산업까지 확대되었다. 또한 업체당 융자한도도 운전자금의 경우 2억원까지 가능했으나, 3억원까지 늘었다.

기존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이천시 추천 특례보증을 받은 기업은 특별경영자금 신청이 불가했으나, 내년부턴 특별경영자금도 신청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 농협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내년부터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총 3개은행으로 협약을 확대해 기업의 선택권을 보장했다.

2021년 특별경영자금의 융자지원규모는 총 300억원이며, 기업 당 운전자금은 3억 원, 시설자금은 최대 5억 원까지 융자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업체가 내야 하는 융자금 대출 이자 중 2.0%를 지원한다. 

대출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IBK기업은행 이천지점,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하나은행 이천지점의 접수·심사 평가 단계를 거쳐 최종 시에서 추천을 받으면 된다.엄태준 이천시장은 “일본 수출규제로 자금난을 겪는 관내 기업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경영자금은 한해동안 많은 기업들의 경제안전망이 되었다. 코로나19로 연이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 이번 특별경영자금 확대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기업-농협-하나은행과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확대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