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체험문화 축제, 성황리 종료 .jpg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한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올해 체험문화축제는 농업테마공원으로 행사장을 옮겨 세 번째 개최하며 축제의 운영 노하우가 축적돼 양과 질이 모두 크게 향상된 알찬 행사였다. 또한 아이와 부모를 위한 가족 축제에 걸맞게 지난해보다 가족단위 방문객이 크게 늘어 가족축제로서의 인지도와 위상이 한층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축제프로그램은 유·무료를 합쳐 무려 80여 가지가 넘었는데 페이스페인팅, 인절미 만들기, 룰렛게임 등 무료체험과 당나귀 타기, 3D 퍼즐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물레체험 등의 유료 체험들은 줄을 서 기다릴 만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오전 오후 한차례씩 진행된 물총게임은 더운 날씨에 어린이들에게 시원한 재미를 선사했다. 단지 물총만 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어린이들끼리 함께 어울리고 뛰어놀며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이천체험문화 축제, 성황리 종료 .jpg
 
인형극, 사물놀이, 태권도 공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태권도 공연은 시원한 발차기와 송판 깨기 퍼포먼스로 보는 이의 가슴을 뻥 뚫리게 했고,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진행된 인형극은 1,000여 명이상의 어린이들이 관람하는 등 체험객도 4,000여 명 이상이 다녀가며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산수유 비빔밥, 쌀 아이스크림, 소시지 구이, 이천쌀 한과 등 부스별 특화된 먹을거리부터 피자, 닭강정, 돈가스, 닭 꼬치, 빙수, 커피 등 푸드 트럭과 한식뷔페까지 다양한 먹을거리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편, 시는 어린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축제이니만큼 안전을 위해 각별히 신경을 써 행사보험에 가입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행사장 사전 점검과 안전요원 확대배치, 의료부스 운영 등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3일간 3만 5천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과 비슷한 수치이지만 매출액은 작년의 2배 이상을 기록해 축제관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내실 있고 실속 있는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체험문화 축제,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