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6일부터 이틀간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18년 하반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예비 창업자, 업종전환 예정자, 6개월 미만 소상공인과 상인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상권 및 점포 입지분석을 비롯하여 기초 세무관리, 인사노무,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법률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공모사업 계획서 작성법과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이 함께 이루어져 성공 창업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창업 아카데미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각종 공모사업을 신청할 경우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창업과 사업에서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창업초기에 겪는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최근 경기도 상권영향분석시스템(http://sbiz.gbsa.or.kr)을 구축했으며, 이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상권정보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년 하반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