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사진] 이천양정여중 류선미, 문재윤, 최하나 교사,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우수 수업 공모전'중등부 대상 수상.jpg


                                                      2021학년도 온라인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교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독립페스티벌 을 주제로 수학·영어·음악을 융합한 온·오프라인 연계 미래형 온라인 교과서 개발, 적용


이천양정여자중학교 류선미, 문재윤, 최하나 교사가 교육부/한국교과서연구재단에서 주최/주관한 ‘2021학년도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우수 수업사례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12월21일)’에서 중등부문 전국 대상(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를 적용한 우수한 수업사례 공모대회로 이 교과서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미래형 교과서이다. 


이들 교사는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독립페스티벌’을 주제로 통계 작성(수학), 영문 포스터 제작(영어), 랩 음악 제작(음악)하고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공간에서 결과물을 탑재(게더타운 활용)하여 학생들과 공유하는 활동으로 수업을 구성해 위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를 개발하여 수업에 적용하는 과정에 대해 세 교사는 “수학, 영어, 음악 세 교과의 성취기준에 잘 도달하면서도 각 교과의 특성을 살린 온라인 콘텐츠 활용 수업을 중점적으로 연구했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을 실시하고 싶었다. 그리고 우리의 이 활동을 통해 앞으로 교사들에게 미래 교육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수업을 통해 독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태블릿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양정여중 류선미 문재윤 최하나 교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