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꿈다락토요문화학교 .jpg
 
이천시(시장 조병돈) 이천아트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차별화 된 학교 밖 예술교육 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을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안녕! 이천아트홀”이란 타이틀을 걸고 진행한다.

이천아트홀과 인사해요 - 안녕! 이천아트홀
꿈다락은 ‘내 꿈의 아지트’라는 뜻으로 학교에 가지 않는 토요일에 예술이 펼치는 상상이 가득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꿈을 만들어가는 청소년 예술감상 교육프로그램이다.

2012년 3월부터 전면 실시된 전국 초?중?고등학교 ‘주 5일 수업제’를 맞이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전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문화예술기관, 국공립기관, 도서관, 극단 및 소극장, 해외기관 등과 함께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가족을 중심으로 여가문화, 가족 학습문화 창출 및 공동체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차별화 된 학교 밖 토요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에 이천아트홀에서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을 2013년부터 관내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6년째 진행하고 있다. 그간 약 1,5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이천아트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2018년 4월 7일(토) 미스테리 퍼포먼스 'SNAP' 공연관람을 시작으로 4월 매주 토요일 진행될 계획이며 총 12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공연감상, 연극놀이, 아카펠라 배우기 등 다양한 예술감상교육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이천아트홀 관계자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다. 이천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예술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자신의 소질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즐거움을 느끼며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토요일의 예술선물셋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안녕! 이천아트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 청소년들의 꿈의 다락방이 되어줄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안녕! 이천아트홀’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신청방법은 이천아트홀 홈페이지(art.i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보도자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