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경기의료원 이천병원 개원.png
 
송석준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은 24일(화) 오후 2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개원식에 참석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 종합병원 급으로 우뚝 새롭게 태어났다”며 “300병상 규모로 늘어났고 서울대병원과 협력을 통해 최고의 의료진이 합류했다”말했다.

송석준 의원은 또 “국비와 도비가 함께 투입되어 최고의 의료장비가 마련된 만큼 최고의 의료기기와 의료진으로 이천 시민 뿐 아니라 경기남부 도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주게 됐다”며 “아울러 보훈병원으로 지정되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도 진료가 가능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개원한 이천병원은 부지면적 1만5,312㎡・연면적 3만0560㎡, 지하2・지상6층 300병상 규모로, 지난 2016년 11월에 임대형민간투자사업(BTL)으로 착공해 이번에 준공됐다. 이번 개원으로 심뇌혈관순환계와 재활의학과, 중증신경과 등이 신설되어 전체 진료가능과가 12개로 늘어나는 등 대학병원 급 종합병원으로 진일보했다.

지난 1982년 현 주소지에 신축된 이천병원은 37년여 간 이천・여주・양평지역의 유일한 종합병원이었으나, 그간 병원 시설이 노후화되고, 공간이 협소해 진료에 불편을 겪어 왔었다. 이번 준공으로 이천 시민 뿐 만 아니라 경기 동남부 도민들에게 최첨단 의료장비와 우수 의료진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석준 의원 최고의 의료진 기기로 시민들에게 의료혜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