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설봉인성대학 작품발표회 및 설봉묵향회 회원전.png


이천시 설봉서원(원장 유승우)은 지난 10월 11일 오후 3시에 이천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설봉인성대학교 교수・수강생과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제14기 설봉인성대학교 작품 발표회 및 제8회 설봉묵향회 회원전을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유승우 원장, 한승남 이천향교 전교, 강승균 설봉묵향회 회장, 설봉인성대학교 이교복 서예학과 교수, 김형경 문인화학과 교수가 그동안 전시를 위해 노고한 수강생들을 위로하고 축하하는 인사를 전했다.

 

유승우 원장은 축사에서“書道(서도)는 人道(인도)라고 하면서 明心寶鑑(명심보감) 勤學篇(근학편)에 ‘子曰(자왈) 博學而篤志(박학이독지)하고 切問而近思(절문이근사)면 仁在其中矣(인재기중의)니라. 공자가 말하기를, 널리 배워서 뜻을 두텁게 하고 간절하게 묻고 잘 생각하면 어짊이 그 속에 있느니라.’고 하셨듯이 널리 배워서 뜻을 두텁고, 간절하게 생각해서 인생의 황금기에 어짊을 실천해 인생의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축사로 대신했다.


설봉대학은 풍수지리, 동인반, 명상반, 대금반, 서예반, 문인화반, 사군자반, 사서오경, 가야금반, 민요반 등 11과목 14개 반으로 운영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다채롭고 내실 있는 교육으로 이천시민의 전통계승 및 교양 함양에 힘써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예반, 문인화반, 설봉서원 동아리 설봉묵향회 등 수강생 작품 130여 점이 10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4일 간 이천아트홀 2층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봉서원 설봉인성대학 작품발표회 및 설봉묵향회 회원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