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세계미인.jpg
 
(주)청시네마와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ERM KOREA와 (사)우리민족교류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대회가 오는 6일 서울 The K 호텔에서 개막한다.

이번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대회는 '글로벌피스퀸2016(Global peace queen 2016)-평화를 만들다(Create world peace)'를 주제로 오는 24일까지 K호텔과 판문점, 전쟁기념관, 애기봉 전망대 등에서 성황리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구상의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분단 현장인 DMZ 철조망 앞에서 해병대 군악대와 글로벌피스퀸 세계대회 80개국의 대표 미인들, 그리고 사회 각계 대표들이 플레쉬몹을 통해 '평화를 만들다'라는 대회 주제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게 된다.
세계80개국 미인.jpg
 
또한 이번 글로벌피스퀸들에게 수여될 세계평화의 여왕 티아라와 메달은 지구상의 유일한 분단국가 한반도의 분단의 상징인 DMZ의 녹슨 철조망과 6.25 한국전쟁 당시에 사용되어진 낡은 탄피들을 녹여, 세계 평화를 간절히 염원하는 지구촌 사람들의 기원과 희망을 담아 제작돼 눈길을 끈다.

- 28년 역사와 전통의 미인대회 ‘미스글로벌뷰티퀸(MGBQ)’

1988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탄생한 MGBQ 대회는 2004까지 개최되어 오다 2005~2009년가지 중국 절강성 닝보시와 중국 흑룡강성 대경시에서 개최됐다. 이후 2011년 (주)청시네마 박동현 대표를 통해 한국에서 열리게 됐다.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세계대회는 대한민국에 대한 전세계의 관심과 시선을 모아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 패션, 뷰티산업 및 평화 통일에 대한 의지와 함께 문화강국으로서의 미지를 세계에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한반도 긴장 완화 정책에 기여하고 전 세계 고통의 관심사인 환경 캠페인에 동참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향상하고 관련 산업의 세계화를 통한 발전을 꾀해 대한민국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전 세계에 전파한다는 취지다.

- 세계 관광산업은 융합관광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세계대회는 쇼핑관광과 한류축제, 문화관광이라는 융합관광을 통해 창조경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제는 지역 관광도시에 머무르는 홍보가 아닌 국제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홍보가 필요한 시점에서 글로벌피스퀸2016 대회의 경제적 가치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국제 문화 이벤트와 문화관광산업, 패션 뷰티 관련 산업으로 국내외 관심을 집중시키고, 한반도 평화 통일의지와 문화 관광 산업 및 기업 브랜드 및 제품을 직접 홍보하는 계기가 마련된다.
80개국 미인 한국에 온다.jpg
 
해외 8개 방송과 언론 매체를 초청했고 세계결선대회는 TV 및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5억 인구에게 중계방송 된다. 약 1천억원의 미디어 노출효과를 보는 셈이다.

또한 전세계 80개국 대표 미인들이 대한민국 관광도시와 글로벌 대표 기업, 한류컨텐츠,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형성하게 돼 대회의 파생효과는 실로 엄청날 것으로 보인다. 

-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대회 일정

대회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현충원 참배 ▲안보견학 ▲참가자종합교육 ▲피스퀸포커스 포럼 ▲청와대&서울문화유적 방문 ▲피스퀸 The war stop 화보촬영 ▲피스퀸 전쟁 영웅을 만나다 ▲애기봉 남북 평화의 종 착공식 ▲피스퀸 플래시 몹 플레이 ▲K-pop 콘서트 ▲글로벌피스퀸2016 최종 결선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4일부터 차례로 입국한 각국 미인 대표들은 6일 오전 10시 The K 호텔 중연회장에서 대회절차 및 기본사항에 대한 교육, 프로필 촬영 등의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대회 시작에 앞서 국립 현충원에 들러 참배, 세계평화 여왕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미인1.jpg
 
이어 7일에는 전쟁의 상흔과 분단의 아픔을 직접 체험해 평화에 중요성을 깨우치기 위한 안보견학(판문점-제3땅굴-도라산역-도라산전망대-임진각-자유의다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판문점 방문시에는 JSA 평화의 종 타종식을 진행해 본격적이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대회의 시작을 선언하게 된다. 8일에는 충남 서산 해미읍성에서 80개국 대표 미인들의 전통의상 쇼인 ‘MGBQ 2016 갈라쇼’도 감상할 수 있다.

10일에는 용산 국방 컨벤션대연회장에서 ‘평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주제로 각 그룹별 세부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포럼을 통해 참가자들이 지닌 평화에 대한 주관과 적극성, 어휘력 등을 평가해 추후 심사 결과에 반영한다.

12일에는 청와대를 방문해 박근혜 대통령과의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들은 대통령과 함께 세계 평화 홍보대사로서의 선서를 진행하고 한반도 평화와 나아가 세계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경복궁, 국립민속 박물관, 한옥마을 등 서울 시내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게 된다.

‘피스퀸 The war stop’ 촬영이 있는 14일에는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외침을 호소하기 위해 DMZ, 천안함 전시관,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 등 의미 있는 장소에서 그룹별 컨셉의 화보 촬영이 진행된다.
미인2.jpg
 
또한 21일에는 애기봉에서 80개국 대표 참가자와 각계 지도층 주요 VIP가 참석해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한 ‘남북 평화의 종’ 착공식을 갖는다. 남북평화의 종은 6.25 전쟁의 상흔이 서려있는 탄피와 철조망을 사용한 것으로 평화에 대한 의의를 전세계에 알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스폰서데이를 통해 대회 협찬사 및 기업인 등을 방문하는 일정과 결선무대를 위한 스피치, 워킹 교육 및 바이럴 영상을 위한 플레시몹 교육을 총 3회 진행한다. 

- 문화?뷰티관광 세미나 프로그램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의 문화 관광 산업의 최근 동향과 전 세계 80개국의 대표 미인 및 관련 학과 학생들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한국문화관관 산업의 발전 방향과 세계적 홍보 전략에 관한 세미나를 갖는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뷰티 관광 관련 대학 및 세미나실에서 ‘뷰티관광 세미나’를 열고 ▲한국의 헤어 미용기능 대회 사례 연구 발표 ▲방송제작 환경 및 기술 발전에 따른 메이크업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 ▲미래 네일 뷰티 산업 발전 방안 연구 발표 ▲ K-뷰티의 세계화 전략 등을 논의 한다. 

- “올해의 뷰티퀸은 누구?” 글로벌피스퀸2016 최종 결선

모든 일정을 소화한 각국 대표 미인들은 24일 K호텔 콘스트홀에서 사전 활동 점수와 결선 심사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가른다.

전문 심사위원들은 결선 심사에서 스피치 및 언어 능력, 마케팅 요소, 외향적 요소, 실행력 등을 평가하고 ▲세계 평화의 여왕상 지(地), 덕(德), 체(體) ▲평화상(스피치 부문) ▲우정상 ▲특별상 등의 시상을 끝으로 19일간의 대장정을 모두 마무리한다.
이날 결선대회에서는 세계전통의상 퍼레이드와 브랜드패션쇼가 진행되고, 참가자 특별공연 및 인기 K-pop아이돌과 공중무용 등의 축하공연도 있어진다.

미스글로벌뷰티퀸2016(글로벌피스퀸2016) 대회는 여성을 활용한 상업적인 미인선발대회가 아니다. 미래의 평화를 이끌어 갈 여성 평화지도자를 선발해 한반도 평화통일을 통한 세계 평화 구현이라는 콘텐츠를 접목시킨 새로운 ‘창조경제의 미래’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대회의 자세한 일정은 미스글로벌뷰티퀸 홈페이지(http://ermkore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8년 전통 미인대회 미스글로벌뷰티퀸2016 오는 6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