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4-2 이천행복나눔열차 운행 개시.jpg
 
이천시(조병돈 시장)는 24일부터 판교 - 여주를 운행하는 경강선에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과 이천시의 다양한 관광자원 및 축제, 문화?예술 공연 등을 홍보하는 열차를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열차명은 이천시가 범시민운동 차원에서 벌이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기본정신을 살려 ‘이천행복나눔열차’로 정하고, 각 차량 내부에는 이천시의 다양한 문화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소주제를 설정해 배치했다. 열차 운행으로 행복나눔운동이 보다 활성화되고 이천을 찾는 방문객에게 관광자원, 축제, 공연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여행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 주제는 “이천행복나눔열차” 각 차량마다 소주제별 테마로 꾸며

플랫폼에 들어오는 열차가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파란색 바탕에 밝고 생동감이 느껴지는 연두색 큰 로고를 앞세우고 있으면 ‘이천행복나눔열차’임을 알 수 있다. 기관차 측면에는 이천의 4대 특산물인 쌀, 도자기, 복숭아, 온천이 소개되고, 중앙에는 이천이 배출한 위대한 실리?자주 외교가인 서희가 친숙한 캐릭터로 승객들을 맞이한다.
열차 내부에는 각 차량별 주제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1호차에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이 12개 테마로 그려진다. 1호차를 천천히 둘러보며 그림과 함께 각 내용을 읽다 보면 이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내용과 취지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다. 기관차 벽면에는 이천시가 독서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이천시 독서 마라’에 대한 안내가 있다. 독서 마라톤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이천에 걸맞은 범시민 차원 운동이다.
4-1 이천행복나눔열차 운행 개시.jpg
 
2호차에는 축제의 도시 이천이 보유한 다양한 축제와 행사 소개로 가득하다.

봄의 전령사인 이천백사산수유축제(4.7.~4.9.)를 비롯해 
이천도자기축제(4.28.~5.14.)복숭아축제,쌀문화축제(10.18.~10.22.) 등 이천의 4대축제를 비롯해 체험문화축제(6.16.~ 6.18.), 인삼축제, 설봉산별빛축제,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등 이천을 대표하는 주요 축제와 행사가 망라되어 있다. 바닥에는‘도자기축제 100배 즐기’란 주제로 꾸며져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이 열차에서부터 축제장에 온 기분을 느끼게 했다. 

3호차에는 전국 최고의 체험관광 도시 이천이 자랑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관광지가 소개된다. 출입문에는 100가지 
체험프로그램의 4개 카테고리인 먹거리 체험, 농산물 수확 체험, 스포츠 여가 체험, 공예 체험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친근감 있는 일러스트로 체험 내용을 쉽게 그려볼 수 있다. 또한 이천시의 체험관광 운영체인‘이천농촌나드리’소개가 있어 체험관광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바로 연락하고 안내 받을 수 있다.

4호차에는 문화예술도시 이천의 상징인 이천아트홀과 앞으로의 주요 공연 일정이 이어진다. 바닥과 측면에는 이천아트홀이 올해의 메인이벤트로 준비하고 있는‘뮤지컬 몬테크리스토(4.28.~4.30)’를 중심으로 상반기 공연 예정이 담겨 있다. 기관차 벽면에는 2009년 개관 이래 맘마미아를 비롯해 이천아트홀이 무대에 올렸던 최정상급의 작품들(캣츠, 슈퍼스타 등)이 소개되어 있고 이천아트홀의 야경이 색다른 정취를 자아낸다.

이천행복나눔열차는 이천시민의 자긍심과 여행객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

조병돈 시장은“이천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 및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고 있는 경강선에 이천시가 펼치고 있는 시민운동과 다양한 관광자원 및 축제 그리고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의 자랑인 이천아트홀을 소개함으로써 이천시민에게는 자긍심을, 이천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충실한 정보와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해 이천행복나눔열차 운행에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경강선은 지난해 9월24일 개통한 이래 이천시 관내 3개역(신둔도예촌역, 이천역, 부발역) 승객만으로도 누적 이용객 150만여 명(월 평균 26만여 명)을 돌파하며 갈수록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천행복나눔열차는 3월 24일부터 하루 평균 8~9회 운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이천행복나눔열차 운행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