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중부선 신둔 하이패스 IC 개통식 개최.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19일 오후 2시 중부고속도로와 제2중부고속도로(하남방향)에서 이천휴게소를 거쳐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로 차량 진ㆍ출입이 가능한 신둔 하이패스 IC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통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과 엄창용 한국도로공사 수도권 본부장, 도?시의원, 신둔면 관련 단체장과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감사패 수여 순으로 개통식이 진행됐다.

신둔 하이패스 IC는 2015년 8월 이천시와 한국도로공사가 하이패스 IC 설치?운영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고 11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였으며 2016년 9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총 16개월에 걸친 공사기간과 공사비 및 용지비 등을 포함해 국ㆍ도ㆍ시비 약 60억이 소요됐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신둔 하이패스 IC가 20일 오후 2시부터 완전 개통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엄창용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장 및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고 “신둔 하이패스 IC 개통으로 이천시는 나들목이 총 5개로 늘어나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예스파크”에는 도자기는 물론 미술?고가구?조각?목공예?섬유?옻칠 등 221개의 다양한 종류의 공예공방이 입주할 예정이며, 전통공예를 테마로 하는 관광지로서의 홍보 효과도 크게 기대된다.

아울러 2018년 예스파크에서 개최 될 이천도자기축제는 기존의 진부한 축제 컨텐츠를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발전된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도자기축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소규모 축제도 예스파크에서 개최돼 365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중부선 신둔 하이패스 IC 개통식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