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2018년 달라지는 제도’ 책자 발간.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2018년 새롭게 달라지는 주요 제도와 시책을 모아 ‘2018년 이천시 이렇게 달라집니다!’ 홍보 안내 책자를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자는 올해 이천시의 주민생활 관련 제도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 책자로 세제, 일반행정?법무?국방, 산업?경제분야, 보건?복지 분야 등 8개 분야 74건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8년 생활임금제도와 최저임금액 인상, 지방소득세 최고세율 상향 조정, 유기질 비료 지원 사업,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어린이 과일 간식 지원, 청년농업인 영농 정착 지원,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등이다.

책자는 이천시에서 새롭게 변경된 제도는 물론,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제도 변경사항을 함께 기재해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했으며, 최근 사회 환경 변화에 따른 행정 제도의 변경이 빨라지는 가운데 놓치기 쉬운 제도 개선사항을 안내해 시민들이 각종 혜택에 누락되지 않도록 중점을 뒀다.

“2018년 이천시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는 이천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사무소에 배포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18년 달라지는 제도 책자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