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기공식 개최 .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5일 재가장애인의 복지 서비스 향상과 주민화합을 위해 사업비 156억 원을 투자한 이천시 장애인복지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홍헌표 부의장,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공식은 내빈소개, 경과보고, 공사개요 설명, 축사, 기념 시삽 등 1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장애인복지관은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138-13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3,774㎡, 건축 연면적 4,834.7㎡로 지상 2층 규모의 본관과 별관으로 건축되며, 내년 초 준공 예정이다.

본관은 언어치료실, 물리치료실, 작업치료실, 수중치료실, 직업적응훈련실, 직업평가실, 발달재활 상담실, 미술활동실, 놀이 활동실, 감각통합 활동실 등의 프로그램실과 장애인 주간보호센터로 구성되고, 별관은 체육관이 들어설 계획이다.

복지관은 장애인, 노인, 아동, 임산부 등 모든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 이하 BF 인증)’ 예비인증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녹색건축 인증과 에너지 효율등급 1+ 예비인증을 득하여 건축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고려해 지하층을 없애고 지상 2층 규모의 순환형 내부 동선 형태로 설계하였으며 엘리베이터를 건물 내부에 3개, 외부에 2개 설치해 휠체어장애인 등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이 구석구석 어디라도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조 시장은 “신축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치료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문화와 복지, 쉼 그리고 충전의 공간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공사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기공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