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맞춤상설체험관.jpg
 
이천고용복지+센터에서는 이천, 여주 등 관내 거주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자 특성에 맞춘 맞춤상설채용관 『수요일(job)찾기』행사를 개최했다.

수요일(job)찾기』행사는 강소기업 우수구인업체를 대상으로 구인 수요에 적합한 인재만을 엄선하여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이천고용복지+센터, 이천일자리센터, 이천새일센터 등 3개 기관에서 협업하여 진행하는 행사로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취업의사가 있으나 나이제한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자격제한 없이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좋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 간의 가교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특히, 이 행사에 참여한 구인업체 인사담당 심하연 과장은 “이른 시간 출근과 근무지 위치 문제로 출퇴근에 어려움이 있어 적합한 구직자를 구하기 힘들었는데 고용센터에서 적극적으로 구직자를 섭외하여 맞춤 상설 채용관을 개최해 주니 인력운영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 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신우승 소장은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찾고 적합한 구직자를 알선하는 『수요일(job)찾기』 행사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맞춤상설채용관수요일(job)찾기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