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18.03.19-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자살예방교육』첫 실시.jpg
 
이천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희태,김종원)는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최영숙)와 함께 지난 16일 관고 1통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과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상담과 자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전문자원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주민 30여 명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 강화를 위한 현장행정을 펼치며 사례관리 대상 3건, 민간자원 및 공적자원 연계 5건의 성과를 거두는 등 마을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이 있었다. 

앞서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행복한 삶을 위한 생명사랑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관고동 주민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6월 7일까지 각 통별 주 1회 “마을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과 “마음이 튼튼한 노후”라는 주제로 교육과 상담을 지속할 예정이며, 다음 일정은 관고 2통으로 3월 22일 마을회관에서 실시한다.

윤희태 관고동장은 “이번 사례와 같이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실천을 위한 지역특성화 복지 자원을 활용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정신건강복지센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