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자랑하는 전국 최고의 도자축제 제28회를 맞으며  29일 오후 4시 설봉공원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원래 올 해 이천도자기축제는 4월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축제 개막일을 며칠 앞두고 발생한 세월호 사고로 연기 된 것이다.
개막식엔 조병돈 이천시장, 이대영 축제추진위원장, 유승우 국회의원 등 내외 귀빈과 시민, 관람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축하공연은 경기도국악단과 리앤아미치, 이천어린이합창단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내용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개막식이 끝난 직후에는 전통가마에서 도자기 꺼내기 의식과 도자기 기념품 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되어 있다.
이천도자기축제는 지난 1987년 설봉문화제에서 처음 출발해 지금은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도자축제로 발돋움했다.
이천시는 도자산업 진흥을 위해 미국 산타페이, 프랑스 미모쥬, 이탈리아 파엔자, 중국 경덕진, 일보 세토 등 해외 유명 도자 도시와 교류의 폭을 넓혀 오고 있다.
 
특히, 오는 9월 15일 중국 탕산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탕산 중국도자기박람회에 참석할 예정이며 이곳에서는 세계도자를 이끌고 있는 12개국 19개 도시와 단체가 가입된 ‘월드 세라믹 로드(WCR) 정상회의도 개최된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축제의 전략을 크게 3가지로 압축했는데 “먼저, 손님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축제가 되어야 하고 둘째,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얻는 경제적 축제, 마지막으로 지역과 상품을 알리는 홍보축제”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세계 유명 도자도시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이천도자기의 세계화와 해외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축제 추진위 이대영 추진위원장은 “이천도자기축제의 품격에 맞고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무료 셔틀버스 등 공공 교통수단도 잘 갖추어져 있다”고 말했다.
 
이천도자기 축제개막214.8.28-이천도자기축제(문화관광과)1.jpg
 
이천도자기 축제개막314.8.28-이천도자기축제(문화관광과).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8회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