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백사면 청소년지도위원.jpg
 
이천시 백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유구, 장상엽, 이하 삼니웃)는 백사사랑봉사회(회장 김윤재)와 함께 17일 스스로 반찬을 만들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 등 53가구에 반찬봉사 서비스와 더불어 제철 과일을 함께 나눠 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작한 이 사업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적량 섭취하여 환절기 대비 감기 뿐 만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골다공증, 치매, 우울증과 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여 건강한 노년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이다.

함께하는 백사 사랑봉사회는 매월 2회 반찬 봉사와 함께 홀몸 어르신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내 네트워킹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리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유구 민간공동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식생활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보다 더 건강한 백사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장상엽 백사면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백사면의 끈끈한 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백사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역자원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윤재 회장은 “반찬을 만들고 전달하면서 늘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를 충족해드리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달 해 드릴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차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양 가득 비타민 팡팡 백사면 삼니웃 특화사업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