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립도서관 진로독서 프로그램 홍보문(게시용)1.pdf_page_.jpg
 
이천시립도서관은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에서 길을 찾다!」를 11월 6일, 13일,  21일 3차시에 걸쳐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및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연령대별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인 야간에(19:00~21:00)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차시로 구성되어, 1차시 ‘청소년, 영화로 인생의 멘토를 만나다’ 는 주제로 청소년, 학부모 및 진로지도에 관심 있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청소년센터 원은정 대표의 강의로 진행된다.

2차시 ‘똑똑한 인재를 만드는 글쓰기 공식’은 청년, 수험생의 취업과 진학을 위한 자기소개서 쓰기 및 세련된 글쓰기를 원하는 직장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글쓰기 훈련소」의 저자이며, 글쓰기 분야 전문가인 임정섭 작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3차시 ‘급변하는 미래, 나의 인생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는 30대부터 중장년층 까지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연령대와, 특히 은퇴 후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인문학적 접근법으로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라는 질문으로 독서토론 및 기업교육 전문가인 최병일 숭례문학당 대료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강좌신청은 각 차시별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분야별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선택 및 더 나은 삶으로의 자발적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진로독서프로그램「도서관에서 길을 찾다!」 수강희망자는 10월 23일부터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각 차시별 6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644-4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이천시립도서관 진로독서문화프로그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