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교육지원청 보도자료 1126] 이천교육지원청, 칭찬, 격려, 공감, 소통이 있는 따뜻한 돌봄1.jpg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은 11월 26일 이천제일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초등보육전담사 7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등보육전담사의 소통기술이라는 주제로 돌봄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제 사례와 갈등, 칭찬, 격려, 공감, 소통 등의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 되었다.

즐겁고 따뜻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초등보육전담사들이 직접 만나는 학생들, 학부모, 교직원간의 소통의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바람직한 관계를 위한 효율적인 소통기법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전담사는 “이번 연수로 단순한 칭찬이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고, 소통을 위해 청취와 공감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끼게 되었고, 돌봄현장에서 아이들과 소통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고효순 과장은 “앞으로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가정처럼 따뜻하게 느껴지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칭찬 격려 공감 소통이 있는 따뜻한 돌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