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이천교육지원청 보도자료 1201] 이천교육지원청,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운영1.JPG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은 11월 30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산하 이천훈련원에서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을 진행했다.

이천훈련원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스포츠 체험활동은 다양한 체육(장애인) 활동을 가족이 함께 체험하면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함께 가족 간의 유대와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한 목적으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했다.

휠체어배드민턴 선수 출신인 정경희 강사의 장애 이해 강연을 시작으로 체육관 및 컬링장에서 4개 조로 나눠 진행한 이번 활동에서는 국가대표팀 감독과 선수들이 직접 컬링, 보치아, 휠체어 배드민턴, 골볼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도해 주었으며 선수촌 식사와 가족 앨범 제작을 통해 가족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체험을 통해 장애인 분들도 우리와 같은 목표를 이루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라는 것을 느꼈으며, 학교나 직장에서 이루어지는 장애이해 교육 영상이나 강의로는 느낄 수 없었던 감동을 가지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졸업을 앞둔 자녀와 좋은 추억을 남기게 되어 무척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손희선 교육장은 “체험하는 것 만큼 교육효과가 높은 것은 없다. 미래 교육은 학교 울타리를 넘나드는 체험에서 시작될 것이며, 이번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과의 협력은 이천의 미래 교육 방향을 보여주는 것이다.”면서 “다양한 체험처의 발굴을 통해 이천의 교육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교육지원청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