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내방 안의 도서관.png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차원에서, 이천시 공공도서관은 모든 문화프로그램을 2020년 2월 4일부로 잠정 중단·연기했다. 도서관 내에서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모임은 당분간 불가하다.

이천마장도서관에서는 “이천 시민들의 독서의욕 저하를 방지하고, 범시민적 독서진흥 사업을 추진하고자 온라인을 활용한 독서토론 및 글쓰기 모임을 기획해서 운영 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독서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내 방 안의 도서관」 이라는 타이틀로 온라인에 카페를 개설하여, 100일 글쓰기 챌린지(온라인 글쓰기 모임), 50일 방구석 도서관(온라인 독서토론 모임), 30일 감성 한잔 시 필사(온라인 시 필사 모임)을 운영한다. 시민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코스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SNS 활용 동의를 하신분만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프로그램 취소로 인한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기획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속적 독서 진흥 사업으로 추진해 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내 방 안의 도서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645-3440~344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마장도서관 온라인 독서활동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