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전체메뉴보기
 
엄태준 이천시장.png
 
민선7기 엄태준 이천시장의 공약이행률이 97%로 나타났다. 이행이 완료된 공약과 정상추진 중인 공약을 합산한 수치다.

이천시는 27일 민선7기 이천시장 공약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전체 100개 공약사업 가운데 52건(52%)을 완료했고, 45건(45%)는 정상 추진되고 있어 전체 공약이행률은 97%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민선7기 공약사업은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균형발전도시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4개 분야, 100개 사업으로 28개 소관부서별로 추진 중이다.
 
시민참여 소통부문에서는 시민참여 기본조례 제정, 시민교육과정 운영, 시민참여예산제 강화,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 시민옴부즈만 제도 운영 등 15개 공약 가운데 14개의 제도개선을 완료해 93.3%의 완료율을 보였다.

더불어 행복한 문화도시부문은 35개 공약사업 가운데 이천시 문화재단 설립, 국공립 어린이집 7개소 증원, 농촌지역 보건지소 2개소를 확대했다. 또한 도내 최초 어르신 임플란트 무상지원사업 시행 등 20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13개 사업은 정상 추진중이다. 반면, 시립노인전문병원 건립과 남부권 응급의료 지원체계 구축은 보류 또는 부진사업으로 분류됐다.

균형발전도시부문에서는 광역버스 10대 도입, 순환형 마을버스 1일 44회 운행하고 있다. 또한, 신둔천 자전거 전용도로를 6.5㎢ 확대와 복하천-모가면 간 자전거 도로를 개설하는 등 33개 공약 가운데 8건을 완료했다.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는 시장직속 일자리위원회 설치,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유지를 위한 품종으로 해들미, 알찬미를 개발하였다. 이천사랑 상품권은 222억원을 발행하며 초과달성했고, 이천시 발주사업 지역기업 우선구매 제도 도입 등 17개 공약 가운데 10개의 사업을 완료했다.

이와 더불어 대월면-자동차전용도로와  부발-자동차전용도로, 남이천IC-자동차전용도로 연결 사업은 연내 마무리 예정이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는 정부의 예타면제사업으로 선정되어 전 구간 사업 추진중이다.

시민의 주차공간 확보를 위한 공설운동장 주차전용 건축물은 지난 9월 공사를 시작했다. 아울러, 여성비전센터 건립은 생활SOC복합화사업에서 국비 12억을 확보했고, 시민의 먹거리 복지 실현을 위한 푸드플랜은 국비 공모사업에서 66억원을 확보하며 임기내 완료를 목표로 추진중이다.

시 관계자는 “100개 공약 중 보류되거나 장기검토 된 공약은 모두 3건이며, 이 가운데, 시립노인전문병원 건립은 전문기관의 타당성 용역을 통해 면밀히 검토 결과, 노인인구 대비 과잉공급으로 나타나 장기검토로 판단되었다”고 밝혔다
 
엄태준 시장은 “지난 2년은 민선7기의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후반기는 그 기반을 바탕으로 큰 결실을 이뤄내는데 역점을 둘 것이다.”라며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반드시 이행 할 것이며, 시민의 일상이 편안하고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민선7기 공약이행상황 점검 97% 정상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