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0(화)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양한 주제로 자원봉사 시민대학 (1).jpg


김동순기자=(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5회에 걸친 자원봉사 시민대학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내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시민대학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선사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에서는 사회의 포용과 이해를 강조하며 참가자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소통과 협력 프로그램은 팀워크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의 실전 봉사 경험을 쌓았다. 


인문학으로 배우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깊이 있는 시민의식을 형성하는 데 일조했다.


참가자들은 나눔 목도리 제작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동부권광역자원회수시설 견학으로 환경과 지역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며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인식을 고취했다.


시민대학 수강생들은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함께 봉사하는 과정에서 소통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배워 좋았다”는 의견과 “자원회수시설 견학을 통해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게 되어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는 참가의 의견이 돋보였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시민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와 상호 협력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의 건설에 크게 기여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봉사 시민대학 1기 수료식은 11월29일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양한 주제로 자원봉사 시민대학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