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3(금)
  • 전체메뉴보기
 

사본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MOU체결서 교환식.png


김동순기자=경기도 이천시는 1일 베트남 타이빈성 고용서비스센터 회의실에서 부트현, 끼엔쓰엉현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추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천시는 올해 베트남 타이빈성 꾸인푸현과 처음 계절근로자 업무협약을 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이천시와 베트남 타이빈성과의 지속적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베트남 타이빈성 초청으로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및 담당부서, 베트남 타이빈성 노동사회보훈청장, 부트현 및 끼엔쓰엉현 인민위원회 위원장 등 계절근로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는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및 베트남 타이빈성 노동사회보훈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경희 이천시장이 서명한 협약서에 부트현 및 끼엔쓰엉현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서명했다. 


베트남 타이빈성 노동사회보훈청 청장은“23년 꾸인푸현에 이어 부트현, 끼엔쓰엉현과 추가 MOU 체결을 기쁘게 생각하며 23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근로자 교육을 잘 시켜 24년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본 -베트남 외국인 계절근로자 MOU 협약식.jpg

 

김동순기자=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베트남 관계자들에게 “23년 꾸인푸현의 근로자들이 이천시 농가 일손 해결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고 추가 MOU 체결로 양 지역 농업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농업 분야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적인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김경희 이천시장의 의견을 전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베트남 타이빈성 방문 외국인 계절근로자 추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